벤츠(닛산,포르쉐) 대국민 사기극?(배출가스 조작)
본문 바로가기
Car 지식/자동차 뉴스

벤츠(닛산,포르쉐) 대국민 사기극?(배출가스 조작)

by 분당미래소년 2020. 5. 9.
반응형

 

 

 

5월 6일 보도된 자료에 의하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2년부터 2018년까지 판매한 여러 차종들에 대하여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불법 조작한 사실이 적발되었다고 뉴스가 떴습니다. 

 

이것이 벤츠뿐만 아니라, 닛산-케이카이와 포르쉐-마칸S 디젤 도 포함이 되어있는 내용입니다.

전에 저의 글에서 '디젤게이트'라는 내용을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한 때 유명했죠! 폭스바겐이 연비조작을 해서 공중파 뉴스에서도 크게 다룬 사건이며,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사건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한국으로 들어오는 수입차의 경우 인증을 받아야 하는 절차도 까다롭게 바뀐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사건이 이번에 또 터졌네요! 이에 의하여 환경부는 인증취소와 결함시정 명령, 과징금을 부과하며 형사 고발 조치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중 가장 많은 대수를 속여 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게 776억원 가량의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라네요.

닛산은 9억원, 포르쉐는 10억원 정도입니다.

 

 

출처 : 환경부

 

밑에 환경부에 따르면 메르세데스의 경유차량들은 2018년 6월 독일에서 이미 문제제기가 된 후에, 환경부도 바로 조사착수한 사실이 나오고 있습니다. 독일은이미 리콜을 명령했고요. 환경부도 이에 대해 조사결과를 인지하고 과징금을 부과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대해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불복의사를 밝히며 정당한 근거를 토대로 소송전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환경부

 

그리고 닛산과 포르쉐는 각각 10배, 1.5배의 질소산화물이 인증기준보다 배출되었다고 나왔습니다. 

 

 

전에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세계를 들썩했었는데요. 그 당시, 폭스바겐의 사장이 포르쉐의 사장으로 취임을 하면서 포르쉐도 한 때, 조사대상으로도 유력했었는데요. 그땐, 조용히 넘어갔지만 이번에 이런 사건이 터지게 되었네요!

이 뉴스를 보고, 차주들한테는 어떠한 보상이 주어지게 될지. 궁금하긴 하네요! 최근 제네시스의 리콜사건이 일어나면서 결함대상에 대해서 무상으로 수리를 해주는걸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이미 판매되고, 주행하고 있는 대상으로는 어떤 보상이 주어질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