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wagon)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유럽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판매를 시작해, 이제 국내로 들어온 모델입니다. 판매는 2022년 7월 7일부터 시작합니다. 누구나 잘 알다시피 G70 슈팅브레이크(wagon : 왜건형)의 디자인은 국내에서는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벤츠나 BMW의 왜건형도 국내에 들어온적은 있지만, 강남에서 한번 볼까말까한 디자인이었으니, 이정도로만 말해도 어떤 느낌인지 추측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왜건형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G70 슈팅브레이크가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한편으로는 '유럽에서 못 다판 재고를 국내에서 팔려고 하는것이다'라고 말하는 뉴스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건(wagon)형 장점
유럽시장에서 왜건형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사실 465L의 공간이 세단형과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큰 수치 입니다. 심지어 G70 슈팅브레이크는 트렁크의 접합부가 전방으로 이동되어 개방면적을 극대화한 편이기도 합니다. 이로써 465L의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공간은 4:2:4로 폴딩이 되어 상황에 맞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2:4로 폴딩이 되는 의미는, 뒷좌석의 전체를 10으로 본다면 한사람이 앉을수 있는 좌석이 4로 측정되고 가운데 팔걸이가 내려오고 올라가는 부분을 2로 측정된다는 뜻입니다.
디자인
전면부의 디자인은 세단형과 다른점이 없습니다. 전면부와 중간까지도 차이점을 못느낍니다. 후면부와 뒷좌석부터 후면부로 이어지는 라인이 차이점을 나타내는데, 트렁크가 후면부 유리와 같이 열리는 것부터 세단형과 다르다는 점을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가 트렁크부분의 안쪽까지 들어와있는 쿼드램프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G70 슈팅브레이크는 프리미엄과 스포츠 패키지로 출시되는데, 밑의 나열한 사진들중에 파란색은 프리미엄, 빨간색은 스포츠 패키지로 구분해 놓았습니다.
가장 크게 보여지는 부분은, 아무래도 디자인측면입니다. 솔직히 엔진은 둘다 똑같습니다.
듀얼머플러가 들어가는 스포츠 패키지와 하나의 머플러만 있는 프리미엄 트림
다크휠과 측면의 다크 크롬 유광으로 마무리 된 스포츠 패키지와 다르게 실버 유광으로 마무리된 프리미엄 트림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부분에서는 세단형 G70과 별 다를게 없고, 기존대로 10.2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는 내비게이션과 분할화면,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의 편의 시설등이 탑재 됩니다.
퍼포먼스
세단형에는 3.3L 터보 가솔린엔진이 탑재 되지만, 슈팅브레이크에는 2.0L 터보 가솔린엔진만 선택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옵션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직렬 4기통의 2.0L 터보 직분사 엔진은 252마력의 최고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3.3L 엔진은 왜 안나오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국내에서도 잘 팔릴거 같지 않은 모델이기에 신경을 덜 쓰는게 아닐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전후 구동을 능동적으로 배분하여 AWD 시스템에 최적화된 움직임을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눈길이나 빗길 그리고 비포장도로에서도 차체를 제어하고 에코모드,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까지 노면과의 탁월한 일체감으로 운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안전 사양
기본옵션(깡통)으로 들어가있는 사양들을 나열하겠습니다.
10 에어백(air bag :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와좌석 센터 사이드, 앞뒤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차체 제어 기능, 경사로 밀림 방지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급제동 경보 기능, 뒷좌석 센터 3점식 안전벨트, 뒤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다중 충돌방지 시스템
이 기본으로 G70 슈팅브레이크 에 들어가는 기능들입니다.
▶ 202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wagon) 가격
2.0L 가솔린 터보
4310 만원
2WD에 스포츠 패키지 추가시 +400만원
AWD 추가시 +250 만원
AWD 추가 후
스포츠 패키지 추가시 +380 만원
▶ 202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wagon) 제원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휠베이스 : 2835mm
▶ 2022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wagon) 연비
2.0L 터보 GDi / 자동 8단
2WD(후륜) | 타이어 | 도심(km/l) | 고속(km/l) | 복합(km/l) |
18인치(빌트인캠) | 9.2 | 12.2 | 10.4 | |
18인치 | 9.0 | 12.1 | 10.2 | |
19인치(올시즌) | 9.1 | 11.9 | 10.2 |
AWD | 타이어 | 도심(km/l) | 고속(km/l) | 복합(km/l) |
18인치(빌트인캠) | 8.7 | 11.3 | 9.7 | |
18인치 | 8.6 | 11.0 | 9.6 | |
19인치(올시즌) | 8.4 | 10.8 | 9.4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제네시스 GENES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제네시스(GENESIS) G80 풀체인지 가격 제원 연비 정보 (0) | 2022.08.06 |
---|---|
2022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연비 (0) | 2022.08.04 |
2022 제네시스 G70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5.12 |
2022 제네시스 GV70 가격 연비 제원 카탈로그 (0) | 2022.05.05 |
제네시스 2022 Electrified GV70(전기차)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0) | 2022.03.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