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024년형으로 판매되는 UX250h가 UX300h로 변경되어 출시 되는 겁니다. 2025년형은 여름에 국내에 출시 될 것이라고 예측은 하고 있으나 정확한 날짜는 미정입니다. 카페나 모임에서는 이미 계약금 걸어두고 대기번호 받은 고객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2025 렉서스 UX300h 자세히 알아보기
국내에 2025년형이 출시되면서 아쉬운 점은 더 이상 4륜구동은 판매되지 않는 것인데요. 250h에서 나오던 AWD는 국내에 판매되지 않습니다.
2륜구동(전륜)과 F Sport 2륜(전륜)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F SPORT
기어시프트가 RX와 NX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AHS)와 후측방에서 사람이나 자동차가 올 때 알림을 주는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양손이 자유롭지 못해도 킥 센서로 트렁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옵션도 장착합니다.
엔진과 미션
250h에서 300h로 바뀐다고 배기량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고 출력이 전보다는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독일차들의 숫자가 변경되는 것과 같은 방식이죠.
2024년형과 다른 점은 배터리의 종류입니다. 토요타는 예전부터 니켈 메탈 배터리를 고수하고 있었는데요. 하이브리드의 끝판왕인 프리우스도 니켈 메탈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하지만 2025년형 UX300h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하고 나옵니다. 리튬 메탈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리튬 메탈의 단점을 보완하는 대신 가격이 좀 비쌉니다. F Sport 상관없이 300h는 리튬 이온 배터리입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2024년형에 비해 렉서스의 안전시스템인 (LSS)도 RX나 NX에 들어가는 사양으로 대폭 바뀌었습니다.
250h를 구매하려다가 300h 출시 소식을 듣고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가격때문일텐데요. 아무래도 업그레이드 되는 부분이 있어 가격도 소폭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객들의 소리를 듣고 어느정도 보완하여 출시되는 차량이기에 300h를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가격, 제원, 연비
가격 (price)
일본 렉서스JP 사이트 기준입니다. 현재 2024년형 렉서스 F SPORT는 5,640만 원 입니다.
현재 엔저효과로 계산해보면 4천만원대 후반으로 측정되지만 그렇게 출시되지 않을 것 같네요.
UX 300h L | 539만 엔 ~ 565만 엔 |
UX 300h F Sport | 523만 엔 ~ 550만 엔 |
UX 300h C | 480만 엔 ~ 506만 엔 |
UX 300h | 460만 엔 ~ 482만 엔 |
제원 (Dimensions)
전장 | 4,495mm |
전폭 | 1,840mm |
전고 | 1,540mm |
휠베이스 | 2,640mm |
연비 (Fuel Consumption)
국내에 출시되는 2WD와 F Sport 2WD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구분 | 복합 연비 |
UX300h 2WD | 26.3lm/L |
UX30h F Sport 2WD | 24.7km/L |
'자동차 가격, 제원, 연비 > 일본 JAP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렉서스 RX 350h, 450h+, 500h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8.03 |
---|---|
렉서스 전기차 RZ450e 보조금 합치면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7.23 |
2025 토요타 크라운 SUV 시그니아 가격 제원 연비, 국내출시는? (0) | 2024.06.11 |
2025 렉서스 NX 45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5.16 |
2024 토요타 크라운 가격 제원 연비 (0) | 2024.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