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결국 LX까지 국내에 출시할까?
렉서스 코리아에서는 lm500h를 출시하면서 GX와 LX까지 국내 출시에 신중하게 고려하겠다라는 취지를 밝혔습니다. 국내의 미니밴 시장에 럭셔리밴까지 투입한 렉서스를 보면 가능성이 없는 얘긴 아닙니다. 렉서스 LX에 대해 알아볼게요.
렉서스 LX 플래그십 SUV까지 국내로?
현재 4세대로 2021년부터 생산중인 렉서스의 플래그십 대형 SUV입니다. 토요타의 랜드 크루저와 TNGA-F 플랫폼을 공유받고 있습니다.
북미 사이트에서 GX는 오프로드의 길을 질주하고, LX는 온로드를 질주하는 첫 화면이 보이는데요. 이것만 봐도 이 둘의 차이점이 조금은 느껴집니다.
오프로드계의 럭셔리(GX)와 온로드의 럭셔리(LX)를 만들어낸 렉서스죠.
개인적으로 LX는 의전차량으로도 쓰이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밑의 시트 배열을 보면 아시겠죠?
렉서스 LX는 어떤 차인가
당연히 GX와도 같은 플랫폼이죠. 더 단단하고 경량화에 성공하며 민첩함과 안전성을 입증한 차량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아직 국내에는 출시 되지 않고 북미 시장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0kg 감량에 20% 강성이 증가했습니다.
정통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랜드 크루저의 플랫폼을 공유받았기에 온로드와 오프로드의 성능은 입증된 상태죠. 랜드 크루저를 고급스럽게 만든 SUV라고 생각해되 됩니다.
LX는 랜드 크루저와 GX가 쓰는 동일한 V6 3.4L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합니다. RX처럼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도입되면서 토요타 랜드 크루저가 뽐낼 수 없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차량이 되었습니다.
엔진을 기반으로 전기모터와 배터리로 구성된 아이포스 맥스(iForce Max)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오프로드에 특화 된 GX보다 훨씬 높은 9만 달러로 시작가격이 정해졌습니다. 국내에 들어오면 1억은 넘는 가격부터 시작한다는 얘기입니다. 베이스, 프리미엄, 럭셔리, F sport 그리고 울트라 럭셔리로 트림이 나옵니다.
트림에 따라 5인승을 기본으로 4인승과 7인승까지 시트를 늘릴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는?
자동차 전문 매체에 따르면 이미 내년에 국내 출시가 예정 된 차량으로 GX보다 더 빨리 들어올 듯 보입니다. 사륜구동을 기본으로 국내에 들어올 차량은 700h로 예상됩니다.
3.5L V6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위에서 언급한 아이포스 맥스 엔진을 탑재한 하이브리드로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립니다.
렉서스 LX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BMW X7, 벤츠 GLS와 경쟁상대를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대나 성능면에서 가성비 갑이라는 명칭이 생길 것 같은데요.
국내에 출시하고 성적이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