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마세라티(Maserati) SUV 르반떼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2022 마세라티(Maserati) SUV르반떼 가격 제원 연비 카탈로그
이탈리아의 고급브랜드 자동차 제조사인 마세라티(Maserati)의 SUV인 르반떼(Levante)입니다. 포르쉐의 카이엔처럼 2010년 중반부터, 정확하게는 2016년부터 생산되는 준대형 SUV차량입니다. 마세라티 브랜드의 최초 SUV이기도 합니다.
포르쉐가 스포츠카만 만드는 전통을 중시해오다가 SUV를 내놓게 되는 시점에,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습니다. 스포츠카의 전통을 버리는 짓이다, 스포츠카 엔진만 만드는 사람들이 SUV를? 괴상하게 생겼다! 등 세상의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등을 져버리는 시선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포르쉐는 보란듯이 성공을 하게 됩니다. SUV자동차에 스포츠카 엔진을 담고, 차체와 차고가 달라지는 만큼 서스펜션이나 스티어링에 기술력을 담아 세상에 내보내었는데, 대박을 내게 됩니다. 이 뒤를 따라 람보르기니의 우루스도 가세하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제조사인 마세라티도 합류합니다.
그래서 탄생하게 된, 마세라티 최초의 SUV, 르반떼(Levante)입니다.
2022 마세라티 르반떼(Levante)는 아직 세대교체가 되지 않고, 부분변경의 모델로 2016년부터 계속 출시되어 오고 있습니다. 기블리의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한 AWD를 장착합니다.
엔진은 L4(직렬), V6, V8 엔진까지 GT하이브리드, 모데나, 모데나 S, 트로페오 순으로 가격과 마력이 올라갑니다.
3.8L V8 트로페오는 2억이 넘어가는 가격을 보여주며, 아우디 Q8이나 벤츠의 GLE, BMW X6, 포르쉐 카이엔과 경쟁구도를 삼고 있습니다.
Q4 (AWD) 는
어떤 날씨에도 올휠드라이브(all wheel drive)시스템이 마찰력이 떨어지는 노면에서도 후륜 구동의 진가를 그대로 만끽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정상 주행에는 균형잡힌 역동성과 최적의 연료효율성을 위해 모든 구동 토크를 후륜으로 보내고,
급 코너링, 급가속, 후륜의 노면 마찰력 저하로 접지력이 떨어질 경우, 구동토크를 50:50 전후로 나누어 배분합니다.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Active Air Suspension)은
필요와 취향에 따라 차의 높낮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주행에는 차체를 높이고, 고속도로 주행에는 차체를 낮추고 효율적으로 주행 할 수 있도록 운전자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지상고는 총 6단계로 지형에 맞춰 조절 할 수있습니다.
MIA (Maserati intelligent Assistant)는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로 구동되어 혁신적이고 개별화된 유저 경험을 제공합니다.
8.4인치 화면에 HD 터치 스크린이 적용됩니다.
ZF 8단 자동 변속기(ZF eight-speed automatic transmission)은
안락한 주행감, 빠른 기어 변환, 연비와 고속 정체성까지 더 향상 되었습니다. 주행모드는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오프-로드(off-road), I,C,E(increased control and efficiency) 그리고 르반떼 트로페오(trofeo)에만 적용되는 코르사(corsa) 모드로 나뉩니다.
ZF 미션 답게 독일의 차종뿐 아니라 다른 유럽차량에도 대거 탑재되는 트랜스미션 회사입니다.
HAS(highway assist system)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를 주행할 때 가속, 제동, 조향 등을 컨트롤 해 차선을 벗어나지 않게 해주는 자율주행 레벨2수준의 시스템입니다.
LKA(Lane Keeping Assist)
차선 이탈 방지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고속도로나 차선을 벗어나지 않게 도와주고, 이탈할 경우 경고를 보내 충돌위험을 줄여줍니다. 방향지시등을 켤떄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Surround view camera
360도 화면으로 차 주변의 시야를 화면으로 보여주어 운전자에게 확인시켜줍니다.
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op and Go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요즘 출시되는 해외차들은 다 탑재된다고 해도 무방할정도로 마세라티 르반떼에도 탑재 됩니다. 자동차가 앞차와의 간격을 조절해 속도를 줄이고, 높이고 추가로, 스탑앤고까지 운전자에게 장시간 운전에도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Forward collision warning plus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Rear cross path function
후방 교차 충돌 방지 기능
Front and rear parking sensor and reversing camera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Active driving assist
2018년도 마세라티 모델에 소개된 고속도로 어시스트 시스템이 확장된 기술입니다.
▶ 2022 마세라티(Maserati) SUV 르반떼 가격
GT Hybrid(하이브리드)
1억 2990 만원
Modena(모데나)
1억 4950 만원
Modena S(모데나 S)
1억 7900 만원
Trofeo(트로페오)
2억 3910 만원
▶ 2022 마세라티(Maserati) SUV 르반떼 제원
전장 : 5020mm
전폭 : 1970mm
(Trofeo트로페오 전폭 : 1980mm)
전고 : 1695mm
휠베이스 : 3004mm
▶ 2022 마세라티(Maserati) SUV 르반떼 연비
GT hybrid(하이브리드)
2.0 L4(직렬4기통) / 8단 자동 / AWD / 21인치
도심 : 7.5km/ℓ
고속 : 8.6km/ℓ
복합 : 7.9km/ℓ
Modena(모데나)
3.0 V6 / 8단 자동 / AWD / 19인치
도심 : 6.1km/ℓ
고속 : 8.3km/ℓ
복합 : 7.0km/ℓ
Modena S(모데나 S)
3.0 V6 / 8단 자동 / AWD / 21인치
도심 : 6.1km/ℓ
고속 : 8.3km/ℓ
복합 : 7.0km/ℓ
Trofeo(트로페오)
3.8 V8 / 8단 자동 / AWD / 22인치
도심 : 5.1km/ℓ
고속 : 7.0km/ℓ
복합 : 5.8km/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