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포르쉐 국내 출시 차량 총정리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2024년 1월을 맞이하면서 포르쉐에서 출시되는 차량들이 대거 새 단장을 하게 됩니다. 이미 2023년 여름, 가을과 겨울에 프리뷰로 소개 했듯이 실내디자인까지 확 변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차량들이 주목을 받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포르쉐 출시 차량 총정리
카이엔
2023년도 4월부터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24년 1월에도 이어서 출시됩니다. 가장 크게 변하는 점은 아무래도 실내 디자인인데요.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디스플레이와 중앙에 있던 기어노브는 핸들 우측 뒤로 위치했습니다. 스타트 레버는 버튼형식으로 변했습니다. 다른 브랜드처럼 오른쪽으로 옮기지는 않았네요.
국내에 출시되는 차량들은 E-하이브리드, S, 터보 E-하이브리드와 터보 GT(쿠페전용)가 출시됩니다. GTS트림은 없어졌습니다.
파나메라
파나메라는 24년부터 3세대로 풀체인지 되어 출시됩니다. 카이엔처럼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디스플레이와 핸들 우측 뒤편에 있는 기어노브까지 그대로 복붙 해놨습니다.
스타트 레버가 버튼형식으로 바뀐 것까지 같습니다.
더 광범위한 기능을 갖춘 고급 섀시를 옵션으로 안전성과 핸들링을 향상했습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각 종 서스펜션들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현재 기본형, 4, 터보 E-하이브리드까지 공개되었습니다.
다른 모델들은?
마칸, 911, 718과 타이칸은 그대로 출시 중입니다. 카이엔과 파나메라처럼 실내디자인이 확 변하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2024년식의 페이스리프트가 된다면 윗 라인을 따라갈 확률이 크겠죠.
718과 911의 전기차 스파이샷이 여러 포착되었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