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유럽

2025 르노 그랑 콜레오스 최종 명칭 가격 제원 연비, 싱유에 L와 다른점은

분당미래소년 2024. 6. 28. 14:51
반응형

르노의 '오로라1'이라고 개발되었던 차량이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르노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라는 최종명칭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중국의 지리(Geely)자동차와의 합작품으로 싱유에 L과 로고만 바꾸어 출시 될거라는 얘기도 많았는데요. 비슷한것 같지만 르노의 스타일대로 재구성되어 7월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드디어 소비자들에게 그랑 콜레오스라는 명칭으로 발표가 되었네요. 가격 제원 연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 오로라1 가격 제원 연비, 국내 출시 예정 날짜

르노자동차의 새 프로젝트 이름인 오로라(aurora)가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를 앞두고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르노는 지리(Geely)자동차와의 협업으로 QM6의 후속으로 개발 되는 것으로 얘기했는

CAROFIN.CO.KR

2025 르노 그랑 콜레오스 자세히 알아보기

2024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넉넉하고 조용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3분할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개발 프로젝트 명이었던 '오로라1'은 '그란 콜레오스'로 확정 되었습니다. 르노 최초의 SUV인 '콜레오스'에 그랑(Grand)을 붙였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란 콜레오스는 클레오스의 큰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르노코리아의 QM6의 후속작으로 출시 될 것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랑 콜레오스는 테크노,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 등 총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출시 될 예정입니다. 르노 그룹의 플래그십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에서 영감을 받은 에스프리 알핀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최상위 트림이라고 하네요.

동급 차량의 최대 휠베이스로 넉넉한 2열 공간과 320mm 무릎 공간도 확보했습니다. 현대 싼타페보다 전체 길이는 짧지만 휠베이스는 더 길어졌습니다.

싱유에 L에 로고만 바꿔서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가 많았지만, 그렇게 간단하게 바꿔서 출시 하진 않았습니다. 르노의 시그니처인 폭풍의 눈 로고를 중심으로 다이아몬드 형태의 규칙적인 패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좌-르노-그랑콜레오스,우-지리자동차-싱유에L
좌-르노-그랑콜레오스,우-지리자동차-싱유에L-실내저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국내 출시 되는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지리자동차와는 다르게 해석이 되어 들어오게 됩니다.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를 제공하고, 자율주행 레벨 2도 기본으로 탑재 됩니다. 지능형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장치 뿐 아니라 새로운 자동 차선 변경 보조 장치도 포함됩니다.

반응형

엔진과 미션

1.5L 가솔린 엔진에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동급 최고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 합니다. 최고 출력 245마력을 출력합니다.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은 211마력에 7단 DCT 미션이 맞물리게 됩니다. 최상위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은 2WD와 4WD도 제공됩니다.

반응형

가격

사전 예약 중이라 공개된 가격은 없습니다.

QM6 가솔린 최상위 버전(프리미에르)이 3,720만원인 것으로 보면 그랑 콜레오스 에스프리 알핀 트림이 4천만 원 대로 형성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테크노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
2.0L 가솔린 2WD 테크노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핀
에스프리 알핀 4WD

제원

전장 4,780mm
전폭 미정
전고 미정
휠베이스 2,820mm

연비

모델명 복합 연비
E-Tech 하이브리드 17.4k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