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3세대 (디자인)
본문 바로가기
Car 지식/For Genesis

제네시스 G80 3세대 (디자인)

by 분당미래소년 2020. 4. 6.
반응형

 

 

 

20년 3월 30일 드디어 G80 3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전면(출처:제네시스)
후면(출처:제네시스)
전측면 (출처:제네시스)

 

이 전 글에서 현대와 제네시스 회사에 대한 얘기를 하면서 제네시스의 브랜드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설명했었는데요!

https://bundangboy.tistory.com/10

현대 와 제네시스 같은회사?

대한민국을 대표 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현대차와 기아차가 가장 널리 알려진건 다들 아실테고요!!! 제네시스도 못지 않게 제법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한국에서 만든 회사일까요?? 네!! 한국의 자동..

bundangboy.tistory.com

제네시스를 세계에 가장 먼저 알리게 된 G80이라는 모델이 이번에 3세대로 풀체인지 되면서 공개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상승곡선을 타고 있게 만든 주역인 건데요

얼마나 대단하고, 힘을 쏟아 만든 건지는 유튜브에서 수도 없이 광고와 유튜버들의 평가로 잘 나타나고 있을 거예요!

 

저는 그중에서 제일 눈에 띄었던 것들을 사진과 함께 포스팅해 볼 생각입니다.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것!

이것이 바로 제네시스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대담하고, 진보적이면서도, 가장 한국적입니다!

브랜드는 디자인에서 시작되고, 디자인이 브랜드이다.  - 이상엽 디자인센터장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G80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보이는 문구들입니다.

 

외관은 우아하고 역동적

내관은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공간!

이라고 소개를 합니다.

 

저 문구들을 머리에 새겨놓고 G80을 살펴보면!!

 

저의 눈을 훔쳐간 부분은 그릴, 헤드라이트 그리고 후미 부분이었어요!

제네시스 로고의 중앙에 방패 모형이 이제는 제대로 자리를 잡는 느낌? 이랄까요?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G90이 먼저 시작했지만, G80 3새대를 비롯한 제네시스들 차종들은 방패 모형의 X모형 그릴이 들어가며 출시가 되어 갈 것 같네요! 5년~7년 정도? 자동차들의 디자인이 매년마다 조금씩은 바뀌지만, 풀체인지(세대가 바뀌는 모델)가 되는 기간은 5~7년 사이가 대부분이에요. 그리고 상하위로 나뉘는 헤드라이트와 후미등까지도 똑같겠죠? 모든차들이 그렇듯, 패밀리룩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이 두줄은 제네시스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클래식카의 우아한 모습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 - 출처:제네시스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후미의 형태는 말굽(horse shoe) 형태로 둥글게 처리해 독창적인 인상을 표현한 거라네요! 

 

H-trac도 AWD라는 명칭으로 나오나봅니다!

 

2세대에 비해 차체의 전폭은 35mm 넓히고, 전고는 15mm 낮춰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을 구현해내고,

 

 

출처 :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

 

A필러(전면 유리와 측면 창문 사이의 차체) 두께 및 룸미러 테두리 축소,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 적용,

크래시패드(계기판, 수납구 등이 포함된 부분)의 높이가 하향 조정되면서 앉으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믹 뷰'를 갖췄다고 제네시스 사이트에선 소개되고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는 높은 차체가 좋아 suv를 좋아하긴 하지만! 기대가 되는 부분이긴 하네요! 다이얼식 기어와 터치패드에 필기 형식으로 조작할 수 있고요! 이것도 기술 편에서 더 얘기해보도록 하죠!

신기한 기술들과 디자인들이 접목되어있습니다. 

 

전시장 가서 G80을 봤을 땐, 실내가 너무 심플했어요

하지만 딱 갖춰질 것들만 갖춰진 느낌?

 

출처 : 제네시스 3세대 실내
2세대 제네시스 실내

 

개인적으로 실내디자인 중에 놀라웠던 건, 송풍구의 위치였습니다. 전의 차종들은 비상등 스위치는 여기! 모니터(네비게이션)는 중앙에! 에어컨 통풍구는 여기! 자기 자리가 있는 것처럼 꼭 그 자리에만 있어야 한다는 공식이었는데!

제네시스는 그 틀을 부셔버렸죠!

 

출처: 제네시스

 

사진처럼 선의 마감처리가 정말 부드럽게!! 어디가 끝나는 선인거지? 하며 손을 넣어서 만져보게 될 정도로! 마무리를 잘했습니다! 정말 '여백의 미'가 느껴진다랄까요? 

불필요한 요소들은 사라지고, 고급스러운 우드와 와이드 한 느낌이 주는 공간이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12.3인치의 3D 클러스터(계기판이라고 보시면 됨)가 주행모드에 따라 디자인이 바뀌는 게 보이실 거예요. 또한 운전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어떤 각도에서건 운전자가 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다네요!

 

출처 : 제네시스

 

14.5인치의 인포테인먼트(차량 상태 체크해주는 모니터라고 보시면 됨)은 '기술 편의'편에서 또 한 번 다뤄볼게요! 디자인의 편에서 다루는 건 주제가 벗어날 것 같네요!

 

가공을 최소화한 풀그레인 나파 가죽이 시트 메인부의 아아한 라인이 어우러져 고급을 더합니다! - 출처:제네시스

저 시트들이 디잔인측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나타내지만, 기능에 대해 알아보면 더 깜짝 놀라실 거예요!

기능 편에서 또 다뤄보겠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이것으로 디자인 편은 마칠 건데요! 현대의 프리미엄 자동차로서 고급스러움을 한국스럽게 표현한 제네시스가 어떻게 발전해나갈지! 그리고 앞으로 나올 G70, GV70도 엄청나게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