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가 기대되는 제네시스 G70
본문 바로가기
Car 지식/For Genesis

2세대가 기대되는 제네시스 G70

by 분당미래소년 2020. 4. 29.
반응형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의 막내 스포츠형 세단 G70이 이제는 2세대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도로에서도 많이 보이고 있죠? 디자인면에서도 퍼포먼스면에서도 익숙하고, 다들 알만한 G70을 왜 포스팅할까? 의문이 생기실 수도 있겠지만! 2세대 G70과 비교자료를 남기기 위해서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최근 인기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도 출연한 '여다경의 차'로도 유명한 차이기도 합니다. 

출처 : JTBC 부부의세계

제원부터 알아볼까요!

출처 : 제네시스

디젤과 가솔린 엔진 2 모델이 소개가 됩니다. 당연히 풀옵션은 가솔린 3.3T 엔진 기반이 될 테죠! 370마력의 괴물 엔진이 탑재된 G70입니다. 기아자동차의 K9의 엔진이랑 똑같다고 하는데요! 무게가 훨씬 가벼운 G70이 이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형 세단이 달리고 싶을 땐 어떠한 퍼포먼스를 내는지 보여줄 수 있겠죠!

 

제네시스의 AWD기술인 H-trac도 선택사항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G80 3세대와 GV80이 H-trac이라는 문구를 버리고 AWD를 새겨 나옴으로 보아 2세대 G70도 AWD를 새기고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제네시스의 H-trac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임을 인증하고 있죠!

출처 : 제네시스

현재 G80, GV80에 들어간 3D클러스터가 G70 3.3T에 제일 먼저 들어갔던 것 모르셨죠? G80을 포스팅하면서 3D 클러스터를 소개했었는데요! 일반 주행에서 스포츠 주행모드로 변환할 때, 클러스터가 바뀐다고 하네요! 밑에 사진처럼! (비교를 하기 위해 2가지 사진을 올립니다.)

출처 : 제네시스(G70 클러스터)
출처 : 제네시스(G80 3세대 클러스터)

안전적인 면에서도 G80, GV80에 들어간 기술들이 G70에 탑재돼있을 만큼 뒤처지지 않죠! 좀 오버해서 말한다면 지금 나오는 G80, GV80과 비교를 해본다면 안전적인 면에서는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출처 : 제네시스
출처 : 제네시스
출처 : 제네시스

위에 사진 4장을 연달아 올렸지만, 이 사진들을 동영상으로 소개한것이 G80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인테리어면에서는 출시할때는 상당히 깔끔하고 심플해 보였지만, 스팅어보단 뭔가 부족? 하다 라는 느낌도 있었고, 방향지시등이나 다이얼 버튼식도 럭셔리함과는 맞지 않는다라고 생각하기도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더 별로인 거 같더라고요. 이런 쪽에서 비용절감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이때는 G80 2세대가 나온 후에 출시가 돼서 그런지, 저는 개인적으로 시트와 부분으로 들어가있는 가죽 처리만 맘에 들었습니다. 

 출처 : 제네시스
출처 : 제네시스

많은 사람들도 말하고 있고, 저도 동의하는 것에 대한 가장 큰 불만은 뒷좌석이 너무 좁은 거 아니냐 였어요. 키가 180cm인 분이 타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다!라는 후기가 있긴 하지만 제가 전시되어 있는 차를 타고, 내 몸에 맞게 시트를 맞추고 뒤에 손으로 뻗어 허우적 대보니.. 좁더라고요..😅가족형 럭셔리형 세단은 아니고, 연인이나 혼자서 즐기며 탈 수 있는 차? 가 아닌가 했습니다. 그러면서 딱 드는 느낌이 BMW 3 series 같다 라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그러면서 아! 럭셔리 세단이 아니고 스포츠형 세단이었지! 

 

G70은 처음에 스포츠형 세단으로 소개를 하면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차주들과 유튜버에서 나오는 후기들을 보면 스포츠형과 럭셔리형의 중간선에 서있는 차라고 많이들 말합니다. 스포츠형이면 스포츠형으로 올인하지 약간 애매모호하다는 말이 어울리는 평이 많았죠! 대한민국의 자동차 시장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스포츠형의 세단을 즐길 수 있는 트랙이나 도로도 많지 않을뿐더러 차가 정말 포화상태라고 할 만큼 상당히 많은 나라인 거 같아요. 퇴근길의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는 말도 못 하죠.. 30km 거리를 한 시간 반이나 걸려서 도착하니..😕아니면, 아직은 가족형과 럭셔리함을 찾는 오너들이 많을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많은 유튜버들도 후기를 남길 때, 하는 말이 있어요. G70은 3.3T 스포츠형의 모델이 기반으로 만들어진 후에, 다른 모델들이 만들어진 게 아닌가 하는! 2.0T의 차주는 약간 아쉬워하지만 3.3T의 차주들은 만족감이 높다는 추세라고! 서스펜션이나 코너링을 빠져나온 후의 차의 꿀렁거림이 4륜 구동계로서 상당한 만족감을 준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앞으로 나올 2세대 G70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스포츠형 세단으로써 어떤 진가를 발휘해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지!! 어떤 디자인으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반응형

댓글